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말 쉬운 SK 알뜰폰 요금제 셀프 개통 방법

by NOTEBUG 2021. 12. 29.

요즘 알뜰폰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가격이 저렴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고 개통하는 방법도 간단해서 직접 통신사 매장에 가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개통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직접 공기계에 알뜰폰 USIM을 구매하여 개통한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 알뜰폰 개통을 위한 조건
  • 알뜰폰 통신사와 요금제 선택
  • 알뜰폰 USIM 요금제 가입하기

 

알뜰폰 개통을 위한 조건

알뜰폰 USIM 요금제를 개통하기 위해선 스마트폰 공기계가 필요합니다. 새 제품이라면 자급제로 구매한 제품이 필요하고 기존에 사용하다가 해지한 스마트폰이 있다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통하고 싶은 통신사의 USIM칩이 필요한데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택배로 구매하거나 편의점, 마트 등 지정된 판매처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자급제 스마트폰 또는 개통 이력이 있는 공기계 필요
  • 개통을 원하는 통신사의 USIM칩 필요

 

알뜰폰 통신사와 요금제 선택

알뜰폰 통신사는 상당히 많고 각 통신사마다 다양한 요금제들이 있는데요, 비슷한 요금제들이 많지만 조건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매월 새로 생기는 프로모션 요금제들을 잘 확인해야 더 저렴하게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2021년 12월)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2021년 12월)

알뜰폰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저렴하지만 수시로 하는 프로모션 이벤트를 잘 챙겨야 합니다. 월 단위로 하는 프로모션이 많기 때문에 매월 초 괜찮은 요금제가 생겼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dnjps.tistory.com

 

제가 선택한 요금제는 프리티(freet)0원 요금제입니다. 주로 수신용으로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최대한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0원 요금제라고 해서 평생 0원인 것은 아니고 일정 기간이 끝나면 저렴한 기본료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알뜰폰 요금제는 가입비와 약정이 없기 때문에 약간의 USIM 구입 비용만 지불하면 언제든 새로운 요금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0원 기간이 끝나면 다른 0원 요금제로 다시 갈아타서 계속 0원으로 번호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알뜰폰 USIM 요금제 셀프 개통 하기

알뜰폰 셀프 개통의 절차를 간단히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따라 해 보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셀프-개통-절차

 

 

통신사 사이트에 접속 > 요금제 선택

프리티의 심플 150분 1G 요금제를 직접 셀프 개통한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유심을 매장에서 구매하는 방식이 아닌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구입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더 빠른 개통을 원한다면 유심을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리티-심플-150분-1G-요금제-확인

 

가입조건 선택 후 유심 주문

원하는 통신사와 나머지 정보들은 선택합니다. 유심이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필요한 유심을 선택하고 유심 주문 버튼을 누릅니다.

가입조건-선택-유심주문-화면

 

온라인 주문 신청서에서 신청 내용을 확인하고 내용이 맞다면 계속 진행합니다. 구매자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를 하면 유심 주문이 완료됩니다. 빠르게 개통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유심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구매하시면 됩니다. 유심 판매처는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유심-온라인-주문신청서

 

유심 수령

유심을 택배로 수령하고 셀프 개통을 진행합니다. 연말이라 택배가 조금 밀렸는지 수령하는데 3일 정도 걸렸습니다. 프로모션 요금제의 경우 프로모션이 끝나기 전에 셀프 개통을 완료해야 하기 때문에 주문한 유심이 배송되는 기간을 고려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유심카드와 유심 셀프 개통 안내서가 도착했습니다. 유심은 일반, 마이크로, 나노 3가지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3in1 유심입니다.

 

유심-수령

 

셀프 개통 하기

먼저 셀프 개통을 시작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4가지를 확인하세요. 본인 확인을 위한 신용카드가 없는 경우 필요한 범용 공동 인증서는 일반 은행업무용 공동 인증서와는 다르니 잘 확인해야 합니다.

  • 프리티 유심카드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 본인 명의 신용카드(체크카드 X)
  • 범용 공동 인증서(신용카드가 없는 경우)

 

 

 

준비가 되었다면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셀프 개통을 선택합니다.

프리티-홈페이지-상단메뉴

 

SKT용 요금제를 신청하고 유심을 구매했기 때문에 '유심을 가지고 계신가요?' 탭에서 SKT 셀프 개통하기를 선택합니다.

셀프개통-시작-통신사-선택

가입 조건을 다시 입력하고 유심카드 뒷면에 적혀있는 번호를 입력한 후 셀프 개통 버튼을 선택합니다.

 

유심-정보-입력-화면유심카드-후면-일련번호-확인

 

셀프 개통을 누른 후 약관 동의, 고객정보 입력, 요금납부 정보, 원하는 뒷자리 번호 입력 등의 과정을 마치고 마지막으로 개통 요청 버튼을 누르면 개통이 완료됩니다. 

 

알뜰폰-셀프개통-완료-알림

이제 개통이 완료된 유심을 스마트폰에 삽입합니다. 유심을 넣고 한 번에 인식이 안 되는 경우에는 이렇게 해보세요.

 

  1. 비행기 모드를 2~3회 켜고 끄기
  2. 휴대폰을 1~2회 재시작 하기
  3. 유심을 다시 뺐다가 껴보기

1번부터 해보고 안 되는 경우 2, 3번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유심을 인식하고 통화, 문자는 되지만 데이터 사용이 안 되는 경우에는 비행기 모드를 2~3회 켰다가 끄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지금까지 알뜰폰 셀프 개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렴한 요금과 쉬운 개통, 게다가 가입비나 약정도 없기 때문에 다양한 통신사의 다양한 요금제를 편리하게 사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2021년 12월)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비교 추천(2021년 12월)

SK 세븐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정리 (2021년 12월)

KT M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정리 (2021년 12월)

티플러스 알뜰폰 추천 요금제 정리 SKT KT(2021년 12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