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고를때 주의할 점

by NOTEBUG 2022. 3. 2.

저렴한 요금에 가입비도 없고, 약정에서도 자유로운 알뜰폰 요금제를 요즘 많이들 사용하시죠. 그중 가장 인기 있는 요금제는 데이터 요금제입니다. 그런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고를 때 무조건 가격이 싼 요금제로 고르면 상당히 불만족스러울 수 있는데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고를 때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추가 데이터의 속도
  • 요금 할인 기간

 

 

 

추가 데이터의 속도

LTE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요금제라면 상관없겠지만 보통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기본 LTE 데이터를 다 사용하면 추가적으로 속도제한이 있는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합니다. 추가 데이터의 속도는 400kbps, 1Mbps, 3Mbps, 5Mbps 등으로 다양한데요, 본인의 사용 패턴에 맞지 않는 요금제를 고르게 되면 상당히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추가 데이터 속도 1Mbps 3Mbps 비교

 

평소에 유튜브, 넷플릭스 등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고 고화질(HD급)로 시청하길 원한다면 추가 데이터의 속도가 최소 3Mbps인 요금제를 골라야 합니다. 하지만 음악 스트리밍, 메신저 채팅(텍스트)등 데이터 사용량이 적다면 1Mps로도 충분합니다. 추가 데이터의 속도에 따라 요금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본인의 사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골라야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요금 할인 기간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다 보면 프로모션으로 기간 한정 추가 할인이 적용되는 요금제가 많습니다. 정해진 기간동안 추가 할인이 되지만 기간이 끝나면 다시 정상 요금으로 돌아가게 되는데요, 조금 번거롭더라도 이 기간이 끝나기 전에 다른 프로모션 요금제로 바꾸게 되면 지속적으로 저렴하게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가입비와 약정이 없는 알뜰폰 요금제이기 때문에 가능한 방식입니다.

 

이지모바일-데이터무제한-요금제-예시
이지모바일-데이터무제한-요금제-예시

 

위의 이미지는 알뜰폰 통신사 이지모바일에서 판매하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처음 가입하면 월 요금이 12,100원이지만 자세히 읽어보면 7개월이후 부터 월 28,600원이 청구된다는 것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데이터는 기본 LTE 데이터 15GB를 제공하고 전부 사용한 경우 3Mbps속도의 추가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합니다. 데이터 사용이 많은 사용자라면 이 정도 요금제면 가성비 좋게 사용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고를떄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통신사가 상당히 많고 다양한 요금제와 프로모션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사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잘 찾아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