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폰 정보

알뜰폰 요금제 비교 0원 요금제의 진실

by NOTEBUG 2021. 10. 22.

0원 요금제를 처음 들어보신 분이시라면 '이런 게 진짜 있어?'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엔 이런 반응이었고요. 그런데 진짜 있습니다. 물론 데이터나 음성통화, 문자의 용량이 충분하지는 않지만 한 달 사용료 0원으로 하나의 번호를 가질 수 있다는 건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통신사별 0원 요금제를 알아보고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0원 요금제의 진실

0원 요금제는 정해진 기간동안 월 0원의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정해진 기간이 지나면 다시 원래의 요금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돌아온 원래의 요금도 몇천 원대로 저렴한 편입니다. 0원 요금제의 할인 기간과 요금은 통신사 별로 다르기 때문에 잘 비교해보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신사별 0원 요금제 비교

그럼 각 통신사별로 0원 요금제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판매 기간이 정해져 있는 프로모션 요금제의 경우 이벤트 기간중에만 가입이 가능한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플러스(Tplus)

티플러스의 0원 요금제가 가장 다양합니다. 통화, 문자는 없지만 6개월 후 월 550원의 뉴천사 요금제 같은 경우 수신 전용 회선으로 하나 가지고 있으면 유용할 듯합니다. 다만 USIM 비용이 유료인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티플러스의-0원-요금제를-정리한-표
티플러스-0원-요금제

 

모빙(Mobing)

6개월 이후 요금도 저렴한 편이고 기본 통화, 문자, 데이터도 어느정도 있어서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USIM 비용도 무료여서 가성비가 좋습니다.

모빙의-0원-요금제를-정리한-표
모빙-0원-요금제

 

마이월드(Myworld)

마이 LTE 안심 1G의 경우 데이터 1GB를 소진하면 데이터 사용이 제한되는 요금제입니다.

마이월드의-0원-요금제를-정리한-표
마이월드-0원-요금제

 

 

A 모바일(A Mobile)

A모바일의-0원-요금제를-정리한-표
A모바일-0원-요금제

 

이지 모바일 (EG Mobile

7개월 후 9,900원의 요금은 0원 요금제 중 가장 비싼 수준입니다. 가성비면에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이지모바일의-0원-요금제를-정리한-표
이지모바일-0원-요금제

 

프리티(freet)

프리티에는 유일하게 3사의 통신망에 0원 요금제가 있습니다. 할인 기간이 12개월인 요금제가 가성비가 좋아 보입니다.

프리티의-0원-요금제를-정리한-표
프리티-0원-요금제

 

알뜰폰 통신사별 0원 요금제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저렴하지만 통화, 데이터 용량이 적은 0원 요금제들은 이런 경우에 사용하면 유용할 듯합니다.

  • 업무용으로 수신전용 세컨드폰이 필요한 경우
  •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용하는 경우(집전화, 매장 전화)
  • 메인 전화번호의 노출을 최소화하고 싶은 경우(택배, 서비스 가입 등)
  • 차량용 내비게이션 전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알뜰폰 0원 요금제로 스마트폰 공기계를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기

 

알뜰폰 0원 요금제로 스마트폰 공기계를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기

메인으로 사용하는 폰을 네비게이션으로 쓰다 보면 사소하지만 불편한 점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남는 공기계가 있다면 네비게이션 전용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공기계를 네비게이션

dnjps.tistory.com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 추천(2021년 10월)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 추천(2021년 10월)

매월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비용 중 통신비도 은근히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화품질은 똑같지만 불필요한 부가 서비스가 없어서 훨씬 저렴하고 약정에서도 자유로운 알뜰폰 요금제로

dnjps.tistory.com

 

댓글